원광보건대학교 호찌민5 세종학당, 세종학당 메타버스 종강식 개최

작성일
2021.12.28
수정일
2021.12.28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1306

원광보건대학교 호찌민5 세종학당, 세종학당 메타버스 종강식 개최

- 세종학당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호찌민5 세종학당 종강식 및 한국 문화체험 진행 -  


 
가상 호찌민5 세종학당
 
 

[사진 가상 호찌민5 세종학당]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와 베트남 호찌민시산업대학교가 공동·운영하는 호찌민5 세종학당이 지난 24 전세계 세종학당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호찌민5 세종학당 종강식 및 한국 문화체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온라인 학습에 지친 학습자들에게 메타버스 신기술을 활용하여 신박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호찌민5 세종학당 수강생을 비롯해 원광보건대학교와 호찌민시산업대학교 및 세종학당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세종학당 활동사진과 영상이 전시된 갤러리, 놀이문화체험이 가능한 엑스포장, 공연과 강의가 가능한 강당과 강의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된 가상 호찌민5 세종학당에서 세종학당 종강식 및 사물놀이·K-Pop 공연, K-뷰티 강의, 한국 놀이체험, 노래자랑대회 등 다양한 행사와 교육, 한국 문화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이 가상세계 속에서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된 만큼 공간과 상황에 제약을 받지 않고 참가자들이 모두 아바타 캐릭터를 통해 즐길 수 있어 수강생과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호찌민5 세종학당의 수강생 짠쯩응억니와 찐티튀후엔 씨는 호찌민5 세종학당을 통해 한국어를 잘 배울 수 있게 되었고, 처음으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한국문화 체험과 종강식 행사를 통해 신기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하게 되어서 감사하고, 세종학당이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고 학습자도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호찌민5 세종학당장 겸 원광보건대학교 황화경 국제교류처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비대면·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미래 산업 주도권 확보를 위한 각국 교육·산업·문화 등 분야의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본교는 베트남 호찌민5 세종학당 이외에도 필리핀 세부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체험도 메타버스의 가상·증강현실을 통한 실재감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새로운 미래 교육 패러다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

 

가상 호찌민5 세종학당

가상 호찌민5 세종학당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917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