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열달그룹 이사장 시찰단, 우리대학 방문

작성일
2017.08.24
수정일
2017.08.24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2792

중국 열달그룹 이사장 시찰단,

원광보건대학교원광대학교병원 방문

 

중국 열달그룹 이사장 시찰단, 원광학원 방문

 

중국 강소열달그룹유한공사(이하 열달그룹) 이사장 시찰단이 23일에서 24일까지 원불교 중앙총부와 학교법인 원광학원(원광대학교원광보건대학교원광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

 

1977년 설립된 열달그룹은 투자, 무역, 부동산 등 10가지 사업분야에 2개의 상장회사 및 30여개 자회사/계열회사를 둔 중국 내 100대 기업 중 하나이며, 기아자동차의 중국 합작 파트너로 유명하다.

 

열달그룹은 지난해 8월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와의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관련 업무협약체결을 계기로 원광학원 측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왕련춘 열달그룹 이사장, 이표 열달부동산 회장 등 총 9명의 그룹 관계자로 구성된 시찰단은 23일 원광보건대학교와 원광대학교병원을 방문해 노인요양 재활치료 관련 직무교육 및 시설 컨설팅 현지 시설 위탁 운영사업 해외 의료진출 프로젝트 등과 관련한 업무협의를 실시했으며,

 

24일에는 원광대학교, 원광대학교병원, 원광효도마을 등 원광학원 내 주요 의료복지 시설 전반을 견학, 보건의료 사회복지 사업의 상호지원 체제 구축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원광학원 측은 금번 시찰단 방문이 중국 열달그룹과 연계한 노인복지 및 의료진출 프로젝트는 물론 한-중 간 의료복지 사업 기반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은 최근 중국 내 심화되고 있는 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노인요양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열달그룹의 요청에 따라 요양복지 분야 제반시스템 구축 관련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열달그룹이)염성시에 설립 계획 중인 종합 요양시설에 대한 위탁운영 논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으며,

 

원광대학교병원 최두영 원장은 원광보건대학교의 요양시설 위탁운영과 연계해 시설 내 검진센터 설립을 최우선사업으로 코트라와 협력 중이다. 중국이라는 거대한 해외의료 시장을 개척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추후 한국 의료진을 파견, 전문화 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학교법인 원광학원은 산하에 교육기관(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및 병원(원광대학교의과대학병원, 치과대학병원, 한의과대학병원), 문화 · 복지시설 등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교육 ·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70여년 간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한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전라북도 지역에서 세계로 진출하는 다양한 채널과 도구를 제공, 상생을 바탕으로 하는 문화교류와 협력적 교육모델 제시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42
게시물 검색